보도자료

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부산평생교육원 ‘이커머스 B2B 전문셀러 과정’ 수료
조회수:7951 추천수:2
2020-12-18 15:59:40

 

[보도내용]

 

부산평생교육원  ‘이커머스 B2B 전문셀러 과정’ 수료

 

부산평생교육원(원장 남문원)은 부산시 청장년 실업 해소 맞춤훈련 ‘이커머스 B2B 전문셀러 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1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커머스 B2B 전문셀러 과정’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전자상거래가 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오픈마켓 창업 셀도움 교육으로 도매유통 포털을 통한

오픈마켓 통합 관리 교육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셀러 양성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무재고 소자본으로 충분히 온라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셀도움 교육의 차별성에 맞게, 교육 수료와 동시에 6명이 온라인 창업을 했다.

 

교육과정은 지난 9월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건물 방역, 체온 체크, 손 소독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수료식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수료생 대표 최○○(24세)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오픈마켓 시작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배울 수 있었다”라며, “국비 지원 교육이라 금전적 부담까지 덜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부산평생교육원 남문원 대표는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시대를 맞아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라며, “위기를 기회로 수료생 모두가 하고자 했던 오픈마켓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