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부산평생교육원 '부산해양대학교' [ Linc+ 드론교실 운영 ]
조회수:539 추천수:0
2019-11-18 12:35:23

부산평생교육원 '부산해양대학교' [ Linc+ 드론교실 운영 ]

 

한국해양대학교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단(단장 경갑수)의 부산평생교육원(원장 남문원)은 사회 맞춤형 교육사업 4산업혁명 Linc+ 드론반을 지난 15일 부터 운영한다 밝혔다.

Linc+드론반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져, 주 2일 금요일 부산해양대학교 공동실험관 2층 217호 강의실에서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까지 부산평생교육원 실내 비행장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빠짐없이 참여하는 부산해양대학교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었다.

한국해양대학교 드론반은 심화반 15명 기초반 7명으로 총 22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는다. 부산평생교육원은 드론 심화반을 운영하며 드론 산업시장, 항공법규 등 세부적인 이론을 교육하고 전문 촬영 드론을 조작하는 등의 다양한 심화 과정을 통해 한국해양대 학생들의 4차 산업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30일 까지 진행된다.

이처럼 부산평생교육원은 "LINC+드론반" 해양대학교 교내 수업과 부산편생교육원 실내 비행장 및 야외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평생교육원은 드론 전문가양성 교육을 진행 중이며 초경량비행장치(드론자격증)시험 또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한국해양대 LINC+사업 관계자는 "드론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시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한국해양대 학생들의 해양산업 분야 개발 및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원하였고 부산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드론 심화반의 IOT(사물융합) 이해도가 높고 수준 높은 조작능력을 선보이는 학생들이 많아 드론 산업 개발 기술 또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심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 BCN 공식 블로그 보도자료 

SNS 공유